2007.06.13.수 밴쿠버 그레이스침례교회 수요기도회 설교 / 이승선(25세)

제목 : 영광의 하나님(엡 1:17-19)

본문 : 에베소서 1장 17-19절

오늘 함께 살펴볼 하나님의 말씀은 에베소서 1장입니다. 에베소서 1장 17-19절을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1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곧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그분을 알게 하시고

18 너희의 지각의 눈을 밝히사 그분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들 안에 있는 그분의 상속 유업의 영광이 얼마나 풍성하며

19 그분의 강력한 권능의 활동에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바 그분의 지극히 큰 권능이 어떤 것인지 너희가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오늘 저는 이 말씀으로 "영광의 하나님"이란 제목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기 원합니다. 부제목을 달아보자면 우리가 지난 3주간 설교말씀을 들은 것과 같은 주제로써 "십자가가 필요한 이유"라고 달아볼 수 있습니다.

** 하나님을 알기 원합니다

옛날 옛날에 어떤 농부와 나무꾼과 어부가 한 자리에 모여서 신이 있다면 그분은 어떤 분일까 하고 토론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먼저 나무꾼이 입을 열었습니다. "이보게들 신은 분명히 산에 계셔. 자네들 이른 새벽에 나무하러 산에 올라가 봤나? 아침에 자욱하게 안개 낀 숲 속에서 나무를 하고 있으면 그 공기만으로 신을 느낄 수가 있어. 어쩔 때는 온 몸에 소름이 끼칠 정도로 무섭단 말야. 나도 모르게 내가 저지른 죄들이 막 떠올려지면서 용서해 달라고 기도하게 되거든. 그리고 산신령이라고 들어봤지? 아무튼 신이 있다면 산에 있을 거야."

그러나 어부가 대응합니다. "어허, 신이 있다면 그건 바로 바다의 신이지. 용왕님이라고 들어봤지? 그리고 서양에서는 포세이돈이라고 부른다구. 산신령은 우리나라에만 있는거잖아? 그러니까 바다의 신이 그야말로 진짜 신이지. 신이 있다면 그 거대하고 무시무시한 파도를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바다의 신이 분명해.

그러자 잠잠히 듣고 있던 농부가 이야기합니다. "이 사람들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군. 눈을 들어서 하늘을 좀 보게나. 눈이 부셔서 볼 수가 있겠어? 신이 있다면 바로 태양신이지. 아니 빛이 없으면 곡식도 자랄 수가 없고, 산에 나무는 물론이고 바다에 고기를 잡으러 갈 수도 없단 말이야. 그리고 자네들 공부 좀 해보면 알겠지만 이 바다에 바람이 불고하는 것도 다 태양신이 이 땅을 뜨겁게 만들기 때문이지. 비오는 것도 결국 다 태양신이 하는거야. 그래서 이집트에서는 태양신 라아라고 부르잖아. 하여간 무식하면 안된다니까."

이렇게 세 사람이 하나님에 대하여 열띤 토론을 해봤지만 결국 정답 없이 서로의 생각만을 주고받았을 뿐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도 오늘 하나님에 대하여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어쩌면 우리 스스로의 경험과 관념에 빠져서 실제로는 하나님을 잘 모르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오늘 우리가 읽은 에베소서 1장 17절에서 사도바울은 영광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지혜와 계시의 영을 주셔서 우리가 그분이 어떠한 분인지 알게 하시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우리의 지각의 눈을 밝히셔서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시고자 하시는 영광이 얼마나 풍성한지, 우리 안에서 활동하시는 그분의 권능이 얼마나 강력한 것인지 알게 해주시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오늘 내가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할 것이 아니라 사도바울의 기도와 같이 "주님 우리에게 지혜와 계시의 영을 주셔서 하나님을 알게 하여 주옵소서" 기도해야 합니다.

** 영광

우리 하나님은 거룩하시고 공의로우시고 사랑이 풍성하시고 은혜로우시며 친절하시고 전지전능하시며 영광스러운 분이십니다. 저는 오늘 이러한 하나님의 많은 특징들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이라는 부분을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영광이란 하나님께서 태초에서부터 영원까지 계획하신 시작이요 결말입니다.

출애굽기 33장에서 모세의 소원은 주의 영광을 보는 것이었으며, 사무엘상 4장에서 비느하스의 아내는 주의 임재를 상징하는 주의 궤를 빼앗겼을 때 주의 영광이 떠났다고 고백하였습니다. 시편에서 다윗은 구구절절 하나님의 영광을 찬양하라고 외치고 있으며, 이사야 6장에서 스랍들은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만군의 주여, 그분의 영광이 온 땅에 충만하도다"하고 찬양하고 있습니다. 이사야 43장에서는 하나님께서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이스라엘을 창조하였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로마서 1장에서는 사람의 죄가 창조주 하나님께 합당한 영광을 돌리지 않고 피조물에게 영광을 돌린 것에서 시작하였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4장에서 마귀는 예수님을 시험하면서 이 세상의 모든 영광을 보여주고 하나님께 돌릴 영광을 자기에게 돌리면 이 세상 왕국들을 다 주겠다고 하였습니다. 히브리서 12장에서는 예수님께서 다가올 영광을 보시고 십자가의 수치를 하찮은 것으로 여기시며 견디셨다고 기록하였습니다. 고린도후서 5장에서는 우리가 장차 받을 영원한 영광을 생각할 때 우리가 이 땅에서 받는 고난은 아주 짧고 가벼운 것이라고 말하며 우리를 격려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가 성경 이곳저곳을 살펴볼 때 "영광"이라는 주제는 계속해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의 믿음에 힘이 없고 잠든 것 같은 이유는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을 충분히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 구원 - 영광을 향한 경주로의 초대

사람들에게 인간이 죄를 지은 결과가 무엇이냐고 물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멸망이요, 지옥이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이것은 인간들의 관점에서 죄의 대가가 형벌이기 때문에 너무나 자연스러운 대답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오늘 영광의 하나님께서 인간이 죄를 지은 결과에 대해서 어떻게 평가하시는지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너무나 익숙하게 알고 인용하는 로마서 3장 23절에서는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이 말씀을 조금 더 풀어서 써보자면, "인간은 마땅히 하나님의 영광에 참여하도록 창조된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죄를 지었기 때문에 지옥의 멸망에 처하기 이전에, 하나님의 영광에 들어갈 자격을 상실했다."라는 의미입니다. 마치 화살이 표적을 벗어난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영광이라는 표적을 향해 활을 당겼는데 인간의 죄로 인하여 표적에서 빗나가게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가 받은 구원이 어떤 것인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가 받은 구원은 다만 멸망할 죄인을 지옥에서 건져낸 것만이 아닙니다. 우리가 받은 구원은 실격처리가 되어 더 이상 하나님의 영광을 향해 달릴 수 없게 된 우리들의 위치를 회복하여 다시금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달릴 수 있도록 출발선에 세워놓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받은 구원은 끝이나 결말이 아니라 시작이요 출발인 것입니다. 이제 구원을 받은 모든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께서 처음 사람을 창조하실 때 가지고 계셨던 계획과 같이 하나님의 영광에 참여하도록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사도 베드로도 하나님을 가리켜서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예수님을 통해 우리를 부르사 자신의 영원한 영광에 이르게 하신 분"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벧전 5:10).

또한 로마서에서는 우리가 받은 구원에 대하여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분께서는 자신이 예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자신이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자신이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롬 8:30).

그러므로 구원받은 사람의 위치는 예정을 받은 것만이 아니요 부르심을 받은 것이고, 부르심을 받은 것만이 아니요 의롭게 된 것이며, 다만 의롭게 된 것이 아니요 하나님과 같이 영광스럽게 되었음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신 목적은 바로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에 참여하는 것이었습니다. 오늘도 우리가 이 땅에 살고 있는 목적은 바로 장차 하나님의 영광에 참여하기 위함입니다.

여러분, 이 세상 사람들은 모두 크고 작게 영광을 구하며 살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업에 성공하여 재벌이 되어서 그 영광을 가지고 싶어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세계적인 운동선수가 되어 국민의 영웅이 되고 모든 언론의 찬사를 받으며 영광을 누리고 싶어 합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가수나 영화배우가 되어 많은 젊은이들의 열정적인 환호를 한 몸에 받는 영광을 가지고 싶어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 뿐 아니라 때론 매우 소박하고 평범하게 보이는 모든 사람들이 각기 다른 방식으로 자신의 영광을 구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우와, 당신은 매우 성실하군요.", "당신은 정말 깔끔하군요.", "당신은 정말 책임감이 강하군요.", "당신은 아주 순수하시군요."라고 말할 때 우리는 영광스러워하고 때로는 그러한 영광, 칭찬, 평가를 얻기 위하여 우리의 말과 행동을 변화시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 이렇게 영광을 구하는 마음이 악한 것입니까?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아직 결승전을 치르지 않은 어떤 우승후보가 벌써부터 금메달을 딴 것처럼 미리 기뻐하는 것같이 아주 우스꽝스럽고 어리석은 일입니다. 우리는 영광의 하나님으로부터 영원한 영광으로 부르심을 받았지만 그것은 장차 하늘에서 하나님께서 시상해 주실 것이지 우리가 아직 이 땅에서 경주하는 동안에 누려야 할 것이 아닙니다. 영광은 경주를 다 달린 후에 주어지는 것이지 경기 중간에 누릴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누군가가 경기를 달리는 중간 중간 관중들을 바라보고 멈칫하고 주춤한다면 그는 경기에서 승리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만약 하나님의 일들을 섬기려고 한다면 이렇게 주변사람들로부터의 영광을 구하는 마음이 얼마나 치명적인 것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 십자가가 필요한 이유

저는 오늘 말씀의 부제목을 "십자가가 필요한 이유"라고 정했습니다. 우리는 십자가가 왜 필요한지를 알아야 합니다. 마치 자신이 아무런 소망이 없는, 지옥과 멸망에 떨어질 수밖에 없는 죄인임을 분명히 인식한 사람만이, 예수님이 필요한 것을 알고 영접하여 구원을 받을 수 있는 것처럼, 우리도 십자가가 왜 필요한지, 얼마나 절실한지를 분명히 알 때만이 십자가를 붙잡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습니다.

한 젊고 유능한 형제가 있었습니다. 아주 똘똘하고 계산이 빠른 형제였습니다. 또한 이 형제는 아주 성실하고 책임감이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남들이 한 일주일 하다가 그만두는 일도 이 형제는 일 년이 지나도록 지속하고, 남들이 대충대충 넘어가는 일도 꼼꼼하게 따지고 분명하게 집고 넘어가는 형제였습니다. 이 형제는 무슨 훈련을 받아서 이렇게 된게 아니라 그냥 천연적으로 원래부터 그랬습니다. 자타가 공인하는 아주 훌륭한 형제였습니다.

이 형제는 스스로 느끼기에 십자가가 별로 필요 없는 사람인 것 같았습니다. 무엇을 할 수 없는 육신이어야 십자가가 필요하지, 성경공부면 성경공부, 구령이면 구령, 설교면 설교, 교회봉사면 교회봉사, 아주 다방면으로 교회의 지체들과 비교해 볼 때 그다지 못하는 게 없으니까 육신이 십자가로 처리되어야 한다는 말이 상당히 멀리 느껴졌습니다.

주님을 사랑했던 이 형제는 다윗과 같이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하나님의 깊은 속에 있는 갈망까지도 알 수 있을 만큼 하나님과 친밀한 사람이 되기 원한다고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어느 날 주님께서는 이 형제의 기도에 "아멘!" 응답하시고 그의 눈을 열어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깊은 속에 있는, 영원한 목적이 바로 영광스러운 교회였음을 알려주셨습니다. 우리는 구약성경에서 예수님의 죽으심을 예표하는 그림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담의 가죽옷이라든지, 아벨의 피의 제물이라든지, 유월절 어린양이라든지 하는 많은 예표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예표들의 공통점은 대부분 그것들이 사람의 죄를 씻기 위해 죽임을 당하시는 하나님의 어린양, 주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어느 날 주님께서는 이 형제에게 새로운 그림을 보여주셨습니다. 바로 아담이 자신의 아내인 이브를 얻기 위하여 죽음의 잠을 통과한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남편이신 주 예수님께서 자신의 신부인 교회를 얻기 위하여 죽음을 통과하는 모습을 미리 그림으로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우리가 유의하여 볼 것은 이 때 아담이 이브의 죄를 씻기 위하여 죽은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브가 존재하지도 않을 때에, 이브를 얻기 위한 목적으로 죽음의 잠을 통과하였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는 만약에 사람에게 죄의 문제가 없었다할지라도 이미 영원 전부터 자신의 신부인 교회를 얻기 위하여 십자가의 죽음을 계획하고 계셨음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주 예수님의 죽으심은 사람이 범죄함으로 말미암아 어쩔 수 없이 생겨난 치료책이 아니라, 이미 영원 전부터 하나님께서 자신의 신부인 교회를 얻기 위하여 계획하고 계셨던 영원한 목적이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영광스러운 교회를 통하여 자신의 지혜와 영광을 모든 피조물들에게 나타낼 것을 계획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에베소서 3장 10절과 11절에서는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10 그 목적은 그분께서 이제 교회를 사용하사 하늘의 처소들에 있는 정사들과 권능들에게 하나님의 갖가지 지혜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11 이것은 곧 그분께서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서 작정하신 영원한 목적에 따른 것이라.

또한 21절에서도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곧 그분에게 영광이 그리스도 예수님을 통해 교회 안에서 모든 시대에 걸쳐 끝없는 세상까지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또한 에베소서 5장에서는 25-27절에서는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25 남편들아, 너희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사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신 것 같이 하라.

26 이것은 그분께서 말씀을 통해 물로 씻음으로 교회를 거룩히 구별하고 정결하게 하려 하심이요

27 또 그것을 점이나 주름이나 그런 것이 없는 영광스러운 교회로 자기를 위해 제시하려 하심이며 교회가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께서는 다만 사람이 개인적으로 하나님의 영광에 들어오게 하시려고 목적하신 것이 아니라, 단체적으로, 주님의 몸이요, 주님의 신부인 교회로서 하나님의 영광에 참여하게 하시기를 목적하셨습니다.

이제 이 형제에게는 새로운 길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이제 이 형제의 목적은 다만 "내가 주님이 칭찬하시는 사람이 되어야지"라는 것에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교회를 얻으시도록 섬겨야지"하는 것으로 변화되었습니다. "내가 주님께 인정받는 일꾼이 되어야지"하는 개인적인 이유에서 성경을 공부하던 형제는 이제 "주님이 기뻐하시는 교회를 얻으시도록 지체들을 돕기 위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준비해야지"하는 것으로 변화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혼자서 기도하고 책보고 성경을 공부하는데 많은 시간을 사용하던 이 형제는 이제 교회의 지체들과 어울리고 함께하고 사랑하려고 노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때부터 하나님께서는 이 형제에게 왜 십자가가 반드시 필요한 것인지 알려주기 시작하셨습니다.

이제 자기 자신의 영적인 성장만을 생각하던 이 형제가, 교회의 전체적인 하나됨과 성장을 고려하기 시작할 때 새로운 눈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섬겨야할 일들이 여기저기 많이 보이기 시작했고 그러한 섬김의 빈자리들을 알려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열심히 섬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렇게 섬기는 힘의 근원은 그의 타고난 성실함과 책임감이었습니다.

그렇게 열정적으로 많은 일들을 감당하던 이 형제는 어느 날 이상하게도 자신의 영적인 상태가 점점 나빠지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아니, 주님을 섬기고 나서 은혜로 가득 차야할 그의 마음은 오히려 그와 같이 섬기지 않는 지체들에 대한 못마땅함과 정죄로 가득하게 되었습니다. 또 자신과 같이 주님의 일에 적극적이지 않은 지체들을 보면서 판단하고 스스로 교만하여 지고 딱딱하며 차가운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어떤 지체들이 이 형제를 칭찬하면서 하나님께서 귀한 형제를 우리교회에 주셨다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때 그 모든 영광을 하나님으로부터 되찾아 자기에게로 가져오는 모습을 발견하였습니다.

이 형제는 자신이 지체들을 사랑할 수 없는 사람인 것을 발견하였고, 또 많은 일들을 잘 처리하고 나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없는 사람임을 발견하였습니다. 주님이 원하시는 교회를 얻으시도록 더욱 뜨겁게 지체들을 사랑해야할 판에 교회를 섬긴다고 많은 열심을 부리고 나서 오히려 지체들을 향하여 차갑고 비판적이며 못마땅한 마음이 가득한 것이 너무나 괴로웠습니다.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도록 더욱더 겸손히 섬기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지만 모든 일들을 잘 섬기고 나서 그 모든 영광을 하나님으로부터 훔쳐오는 모습이 너무나 충격적이었습니다.

"하나님! 제가 주님의 교회를 사랑해서 열심을 부리는데 왜 지체들을 더 미워하게 될까요? 하나님, 제가 주님의 영광을 위해서 살기를 원하는데 왜 주님을 섬길수록 주님의 영광을 훔치는 자가 될까요?"라고 기도하였을 때 주님께서는 십자가를 제시해 주셨습니다.

"너가 육신으로 교회를 사랑하려 할 때, 너 자신에게서 우러나온 사랑으로 교회를 사랑하려 할 때, 오히려 교회를 더욱 미워하게 된다. 너가 육신으로 주의 영광을 위할 때, 너의 타고난 성실함과 책임감으로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일할 때, 오히려 자신의 영광을 구하게 된다. 그러므로 너 자신 안에는, 너의 육신 안에는 아무런 소망이 없다."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 6장 63절에서 "살리는 것은 영이며 육은 아무것도 유익하게 하지 못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육신은 아무것도 유익하게 할 수 없다. 그것이 선한 육신이든, 성경지식이 가득찬 육신이든, 성실한 육신이든, 육신은 아무것도 유익하게 할 수 없다."라고 못박고 계십니다.

또한 로마서 8장 8절에서는 "육신 안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게 할 수 없느니라."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얼마나 훌륭하고 지혜로운 육신이든지 상관없이 육신 안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고 오히려 대적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는 십자가가 필요합니다. 한 면에서는 우리의 육신이 하나님의 일들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의 할 수 없는 육신이 십자가에서 처리되어야 합니다. 또 한 면에서는 우리의 육신이 선한 일들을 할 수 있어서 하나님께 돌려야할 영광과 경배를 탈취하는 사탄의 도구로 사용되기 때문에 십자가에서 처리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육신이 아무리 좋고 선할지라도 우리가 이 육신을 십자가로 넘겨서 처리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양육하게 되면 결국 하나님의 영광을 꿀꺽꿀꺽 집어삼키며, 이기적이고 교만한 왕 같은 사람이 되고 말 것입니다.

** 정리

오늘 우리가 처음 읽은 에베소서 1장 말씀을 다시 한 번 보시겠습니다. 17-19절 말씀을 보시겠습니다.

1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곧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그분을 알게 하시고

18 너희의 지각의 눈을 밝히사 그분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들 안에 있는 그분의 상속 유업의 영광이 얼마나 풍성하며

19 그분의 강력한 권능의 활동에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바 그분의 지극히 큰 권능이 어떤 것인지 너희가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우리가 오늘 믿고 따르는 하나님은 영광의 하나님이십니다. 사람은 처음부터 하나님의 영광에 참여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존재들입니다. 이제 구원을 받고 처음 위치를 회복한 우리들은 다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달릴 수 있도록 선발되어 경기장에 들어온 선수들과 같습니다. 이제 우리는 영광스러운 교회로서, 모든 지체가 주님의 몸으로서 다 함께 그 영광에 참여하기 위하여 경기하는 한 팀이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최선을 다해 하나님의 영원한 영광의 부르심의 상을 위하여 달려야 합니다. 주 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고난 받으시고 하늘에서 영광을 얻으신 것처럼, 우리도 이 땅에서 주님과 함께 고난을 받고 장차 하늘에서 영광을 얻도록 달려야 합니다.

이 세상은 우리가 영광을 받을 장소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땅에서 철저히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려드려야 합니다. 만약 우리가 이 땅에서의 영광을 구한다면 장차 하늘에서 받을 보상을 잃어버릴 것입니다.

"그러므로 너는 구제할 때에 위선자들이 사람들로부터 영광을 얻으려고 회당과 거리에서 하는 것처럼 네 앞에 나팔을 불지 말라.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들은 자기들의 보상을 받았느니라"(마 6:2).

우리는 이 땅에서 사람들로부터 받는 잠깐의 칭송보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원한 영광을 사모하기 원합니다.

그런데 만약 우리가 우리 자신으로부터 나오는 힘과 지혜와 능력으로 부단히 노력하여 하나님의 일들을 성취하게 되면 내가 의도하지 않게 우리는 하나님께 돌려져야할 영광을 탈취하여 나 자신을 드러내고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님께서는 이러한 우리의 육신을 십자가에서 처리하셨습니다. 우리는 주님 없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주님이 시키시는 일을 주님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섬길 때에만이 우리는 모든 일을 섬기고 나서 주님께만 영광을 돌릴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이 땅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 만큼,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갚아주실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침례자 요한이 고백한 것과 같이 "그분은 반드시 흥하여야 하되 나는 반드시 쇠하여야 하리라" 고백해야 합니다. 누가 이렇게 고백할 수 있습니까? 바로 십자가에서 육신이 처리된 사람만이, 십자가에서 주님과 함께 죽음에 넘겨진 사람만이 오직 100% 주님께만 영광을 돌릴 수 있습니다.

에베소서 1장 19절을 다시 보시면 "그분의 강력한 권능의 활동에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바 그분의 지극히 큰 권능이 어떤 것인지 너희가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안에서 지극히 크고 강력한 권능으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우리가 아직 스스로의 힘으로 무엇인가를 하려 할 때 하나님께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 모든 일을 마치고 나면 우리가 스스로를 자랑스러워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우리 자신을 십자가에 죽은 자로 여기고 하나님께 온전히 내어드릴 때, 하나님께서는 강력한 권능으로 활동하시며 자신의 일들을 우리를 통하여 이루어 가십니다. 이렇게 주님을 섬길 때에만이 온전하며 모든 일을 다 섬기고 난 뒤에 내 마음에 주님의 은혜가 풍성하고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려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차 영원한 세상에서 하나님께서는 그 모든 십자가 아래에서 이루어진 섬김과 수고들을 말할 수 없는 영광으로 갚아주실 것입니다. 사람의 눈에 보인 적도, 사람의 귀에 들려본 적도, 사람의 생각과 마음속에 상상되어본 적도 없는 너무나 과분하고 황송하며 뛰어난 영광으로 갚아주실 것입니다.

우리를 위하여 영원한 영광을 계획하시고, 영원한 영광으로 부르신 모든 은혜의 하나님, 영광의 하나님, 너무나 좋으신 하나님 더 깊이 알아가기 원합니다.

*이 글은 아래 주소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랜섬웨어 2번 당하니 백업이 철저해지네요! ^^

로빈박스 http://robinbox.net/nt/pauline/49ephesians/49ephesians011719_godofglory_20070613_robin.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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